Content

Home > News > ‘아주까리 기름’에 묻힌 장면

‘아주까리 기름’에 묻힌 장면

time:2024-11-26 09:42:22
«--    --»

기시다 총리가 이번 방한에서 나 자신은 혹독한 환경 속에서 일하게 된 수많은 분이 매우 힘들고 슬픈 경험을 하신 데 대해 가슴 아프게 생각한다고 과거사에 대한 개인적 소견을 밝혔지만 모두를 만족시키기에는 여전히 부족함이 크다.

노 전 대통령 서거 2주 뒤 그의 경제보좌관이었던 조윤제 서강대 명예교수는 본지에 기고한 ‘제자리로 돌아가라에서 이제 우리는 자신 속의 감정과 입장을 떠나 그의 시대와 그가 하고 간 일에 대해 냉정하게 되돌아보고 그것이 남기고 있는 의미에 대해 정리해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되었다고 썼다.이 전 검사장은 2009년 검찰 수사를 받던 노 전 대통령의 모습이 진실이라 주장한다.

‘아주까리 기름’에 묻힌 장면

우 변호사는 내년 총선 출마설이 나오고 있다.윤 대통령은 검사 때부터 노 전 대통령을 그리워했다.노 전 대통령이 자신을 수사한 우병우 당시 대검 중수1과장에게 진술한 내용도 책에 포함됐다.

‘아주까리 기름’에 묻힌 장면

박태인 정치부 기자 2002년 16대 대선에서 투표권이 없던 나에게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기억은 2009년 5월 23일 그의 서거를 접했을 때부터 시작됐다.그는 회고록 『나는 대한민국 검사였다-누가 노무현을 죽였나』에서 어느 쪽이 진실인가라며 당시 수사 내용을 여과 없이 공개했다.

‘아주까리 기름’에 묻힌 장면

[중앙포토] 노 전 대통령에 대한 기억 투쟁에 또 한 사람이 뛰어들었다.

하지만 그가 기억하는 노 전 대통령의 모습도 일부분일 뿐이다.일주일에 표준잔(맥주 355mL 1캔)으로 두 잔 이하를 마셔야 저위험군이 된다.

가정용 혈압계와 혈당측정기가 있다면 술 마신 뒤 맥박이나 혈당을 측정해 보는 게 좋다.왜 이렇게 술을 적게 마시라는 걸까.

[연합뉴스] 음주로 얼굴이 빨개지는 사람은 유전적으로 더 취약하다.이런 부정맥이 계속되면 혈전이나 그로 인한 뇌졸중이 생길 위험도 커진다.